본문 바로가기
[정보]

황태국 끓이는법 (북어국 동일)

반응형

 

1. 황태와 북어의 차이

황태와 북어는 명태를 건조해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하지만 황태는 명태를 겨울바람을 이용해 얼렸다가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만들어지고 북어는 단순히 명태를 건조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특히 황태는 지방이나 탄수화물 같은 열량이 적고 단백질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 보충에 효과가 좋다. 단지 명태 자체가 바다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나트륨 함유량은 높은 편이라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2. 황태국 끓이는 법 (북어국 동일)

황태나 북어 육수는 맛이 시원하고 감칠맛을 가지고 있어 속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황태는 국이나 다른 방법으로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아 안주로도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재료

황태(북어), 마늘, 무, 파, 두부, 참기름, 소금, 간장, 새우젓, 계란

(새우젓과 계란은 취향에 따라 생략해도 좋다.)

 

조리방법

  1. 황태(북어)를 적당힌 크기로 잘게 찢어 물에 넣어 불려준다.
  2. 다진 마늘과 채 썬 무, 파를 준비하고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나게 썰어 준비한다.
  3. 냄비에 참기름을 적당히 두른 후 은은한 불에서 황태(북어)와 무를 먼저 볶아준다.
  4.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황태(북어)를 불렸던 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더 볶아준다.
  5. 국물 색이 뽀얀 하얀색이 되면 황태(북어) 불렸던 물을 전부 넣고 끓인다.
  6. 끓기 시작하면 마늘, 소금, 간장, 새우젓을 이용해 간을 맞춘다.
  7. 두부와 파를 넣고 다른 용기에 계란을 잘 풀어준 후 넣어준다.
  8. 위 과정 후 팔팔 끓는다는 느낌으로 3분 정도 지난 후 그릇에 담아준다.


▲▲▲

▲▲▲▲▲

 

다른 유머, 썰, 만화, 사건·사고가 궁금하시면 상단 메뉴에서 선택해주세요!

 

 

이 글의 다른 내용이 궁금하시면 하단 메뉴에서 선택해주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