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쿠팡 고객센터 이용안내

반응형

목차

1. 채팅 상담

2. 전화 상담

3. 문의 상담

4. 환불 상담


1. 채팅 상담

아래 쿠팡 고객센터 링크로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채팅 상담하기'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바로 상담이 시작됩니다.

'주문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와 '이외 다른 문의가 있어요' 중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문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를 선택한 경우 최근 주문내역이 제공되며 상품 선택 후에 문의 내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외 다른 문의가 있어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선택창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 원하는 내용이 없다면 '상담사와 채팅하기'를 이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쿠팡의 경우 워낙 이용 고객이 많기 때문에 다소 대기 시간이 길 수 있는데요. 여유가 있다면 기다리셔도 되고 하단에 '문의글 남기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적혀있는 데로 24시간 내 답변이 도착하게 됩니다.


2. 전화 상담

아래 쿠팡 고객센터 링크로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쿠팡 정도 되면 바로 연결될 수 있게 할 만도 한데 '전화 상담'보다는 '채팅 상담'이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쿠팡 고객센터 전화 상담 바로 연결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쿠팡 전화 상담 : 1577-7011

 

사이트에 적혀있는 대로 '365일, 24시간 운영'이지만 '유료'이며, 상담원 연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채팅 상담'이 빠른 느낌이지만 상담원을 통하면 원하는 내용의 문제 처리 방법, 처리 과정, 처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장,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3. 문의 상담

아래 쿠팡 고객센터 링크로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문의 상담'은 하단 탭 중 '고객의 소리'를 통해 문의를 남기는 방식입니다.

주어진 양식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먼저 유형 중 본인의 문의 사항에 맞는 내역을 선택합니다.

유형 선택 후에 본인의 주문 내역 중 문의할 상품을 선택하고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이미지 등을 첨부하여 문제 해결을 좀 더 용이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설명이 가능하지만 답변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환불 상담

아래 쿠팡 고객센터 링크로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반품 방법, 배송비 부담 여부, 환불 과정, 취소 방법, 환불 시점, 취소/반품 불가 사유 등은 아래 링크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쿠팡 반품 안내 : https://www.coupang.com/np/etc/returnPolicy

위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셨다면 '취소/반품 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주문 목록 중에 취소나 반품을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교환, 반품 신청'하시면 됩니다.

앞서 숙지한 내용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반품 기한'인데요.

▶단순 변심 : 로켓 배송 상품은 상품 수량 후 30일 이내, 판매자 상품은 상품 수령 후 7일까지 환불 가능

▶상품 불량/오배송 : 상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혹은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 30일 이내 반품 신청 가능

꼭 확인 후에 진행해주세요!

 

반응형

댓글